SKT, AI 산업안전 패키지 출시…인공지능으로 현장 사고 예방


AI 영상 관제 등 솔루션 제공

SK텔레콤이 첨단 인공지능(AI) 기술로 현장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AI 산업안전 패키지를 출시했다. /SK텔레콤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SK텔레콤이 첨단 인공지능(AI) 기술로 현장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AI 산업안전 패키지를 출시했다.

SK텔레콤은 인프라를 통합 제공하는 AI 산업안전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AI 산업안전 패키지는 △AI 영상 관제 △작업자 안전 관리 △AR·VR 안전 교육 △환경·설비 모니터링 등 솔루션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AI 산업안전 패키지에 포함된 솔루션을 다양한 기업에 적용한 결과 사고 대응 시간이 현저히 줄었다고 강조했다. 사고 인식부터 초기 대응, 후속 조치를 포함한 전체 사고 대응 시간이 기존 대비 약 84% 줄었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혁신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경덕 SK텔레콤 엔터프라이즈 사업부장은 "산업 현장의 안전성을 크게 향상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활용해 산업 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데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bell@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