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우지수 기자] CJ온스타일은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와 협업해 오는 10월 1일부터 입점 뷰티 브랜드의 미국 아마존 진출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미국 아마존 마켓플레이스 전체 뷰티 카테고리에서 K뷰티 브랜드는 '티르티르'가 1위를 차지하는 등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CJ온스타일은 신진 뷰티 브랜드 발굴을 넘어 해외 진출까지 지원하며 동반 성장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아마존 진출을 희망하는 CJ온스타일 파트너사는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의 전담 매니저를 1:1 배정받아 약 1년간의 맞춤형 컨설팅 등 집중 육성 과정을 거치게 된다.
올해는 CJ온스타일의 신진 헬스앤뷰티(H&B)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CJ온큐베이팅' 선정 브랜드를 포함한 13개 사로 시작해 내년에는 지원 브랜드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참가 브랜드의 최적화된 아마존 광고 마케팅 지원을 위해 올해 6월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파트너인 '펄스애드'에 전략적 투자 및 팁스(TIPS) 컨설팅을 진행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K뷰티 등용문 역할을 본격 확대함으로써 파트너사의 글로벌 성장 부스터가 될 것"이라며 "될성부른 신진 뷰티 브랜드를 지속 발굴하고 국내를 넘어 해외 무대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index@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