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카스메타-게티이미지코리아, AI 협업 솔루션 개발 위한 MOU 체결


B2B, B2G 시장 공략 위한 상생 협력 추진

루카스메타와 게티이미지 코리아가 24일 AI 협업 솔루션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루카스메타 문선율 이사, 게티이미지코리아 박건원 대표, 루카스메타 한예원 대표. /루카스메타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생성형 AI기반 B2B SaaS(Software as a Service) 기업 루카스메타와 글로벌 비주얼 콘텐츠 기업 게티이미지 코리아가 24일 AI 협업 솔루션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으로 루카스메타와 게티이미지 코리아는 양사의 핵심 역량을 결합해 혁신적인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금융 분야를 포함한 B2B, B2G 시장에 진출해 GEN AI의 본격적인 도입에 나선다.

루카스메타는 AI 생성기 기술력을 기반으로 AI 이미지 생성 및 편집기 커스텀 솔루션을 개발하고 게티이미지코리아의 저작권 걱정 없는 1억7300만 개의 국내·외 사진, 동영상, 일러스트, 아이콘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양사는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스톡과 AI이미지 생성 및 편집, 협업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

박건원 게티이미지코리아 대표는 "이번 양사 협력을 통해 국내 AI 서비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예원 루카스메타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기술과 저작권 이미지 자산의 결합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특히 금융 분야에서의 혁신 서비스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사는 AI 기반의 혁신적인 이미지 서비스를 개발하고, 금융권을 시작으로 다양한 B2B 및 B2G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jangbm@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