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오승혁 기자] 멜론의 친환경 프로젝트 ‘숲;트리밍’이 임영웅과 그룹 엑소(EXO) 팬들의 선한 영향력과 만나 한강변 숲을 더욱 푸르게 가꾸고 있다.
24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숲;트리밍은 2022년 6월부터 멜론 유료회원 누구나 아티스트의 이름을 딴 숲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멜론 정기결제권을 이용하는 동안 숲;트리밍 페이지에서 좋아하는 아티스트 이름을 선택하면, 매월 결제금액의 최대 2%가 자동 적립된다. 이후 해당 아티스트 앞으로 총 2000만원이 적립되면 모든 금액이 서울환경연합으로 기부돼 서울시 내에 아티스트 이름을 딴 숲을 조성한다.
솔로가수 최초 멜론 누적 스트리밍 100억회를 돌파하는 등 전 국민적 인기를 누리는 가수 임영웅은 지난해 7월 숲;트리밍 세 번째 숲인 ‘임영웅숲’이 조성된데 이어 올해엔 적립액 4000만원 돌파를 통해 ‘임영웅2호숲’까지 탄생시켰다.
멜론과 서울환경연합, 서울특별시 미래한강본부가 지난 23일 함께 조성한 임영웅2호숲은 1호숲과 수종을 달리하여 교목(喬木) 이팝나무 3주, 관목(灌木) 수수꽃다리 300주, 화살나무 100주 등 총 403주로 구성됐다. 앞서 1호숲은 이팝나무 3주와 남천나무 400주로 이뤄졌었다.
K팝 대표 그룹 엑소는 엑소엘(EXO-L, 엑소 팬덤명)의 성원 속 숲;트리밍 적립액이 2000만원을 돌파해 아홉번째 숲의 주인공으로 등극했다. 'EXO숲'은 30일 난지한강공원 내에 이팝나무 3주, 꽃댕강나무 300주, 조팝나무 100주 등 총 403주로 조성될 예정이다.
엑소는 지난해 정규 7집 ‘EXIST’ 발매 후 24시간 내 스트리밍이 712만에 달하며 ‘멜론의 전당’ 밀리언스 앨범 부문 역대 2위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2013년 공개된 겨울 스페셜 앨범 수록곡 '첫 눈'이 10년 만에 차트 1위 역주행에 성공하며 신보와 구보가 꾸준히 사랑받는 K팝 대표 그룹으로서의 인기를 입증했다.
팬과 시민들 누구나 30일 이후 난지안내센터 부근 잔디마당을 찾아오면 임영웅1, 2호숲과 EXO숲 외에도 방탄소년단1, 2호숲, 세븐틴1, 2호숲 등 총 9개의 숲을 모두 둘러볼 수 있다.
숲;트리밍은 멜론 앱 내 맨 우측에 위치한 바로가기 탭을 누르면 나오는 ‘숲트리밍’ 메뉴를 클릭하여 참여할 수 있다. 아이돌 뿐 아니라 발라드, 힙합, 트로트, 인디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를 응원하는 팬들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열심히 뜻을 모으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