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허주열 기자] 티웨이항공이 고용노동부가 꼽은 '2024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또한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도 수상했다.
20일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지난 5일 서울 영등포구 CCMM빌딩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올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노동부는 매년 일자리를 늘리며 일자리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한 기업 100곳을 대상으로 선정해 인증패 수여 및 우대혜택을 부여한다. 선정된 기업은 신용평가 및 금리 우대,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대지원 등 재정적 지원과 최대 3년간 홍보 혜택을 받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과정은 고용 증가 실적 등을 고려한 후보기업 선별, 지방고용노동관서 현장 실사, 노사단체 의견 조회, 결격사유 검토, 선정위원회 심의 등을 통해 진행됐다.
티웨이항공은 이번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에서 △신규 채용 확대 △일자리 창출 및 청년 취업 지원 기여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워라밸 구축 및 운영 △일자리 질 개선 △안전한 근로환경 구축과 사회공헌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이와 함께 티웨이항공은 지난 9일 대구지방고용노동청에서 진행된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직원의 근무환경을 고려한 효율적인 인적자원관리와 근무환경 개선 등을 통해 정부의 고용 노동 정책에 부응하며 고용 창출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 채용을 통해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직원들의 일과 삶이 균형 있게 지켜질 수 있는 양질의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ense83@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