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일정 등 공개


신규 확장팩, 이스포츠, 코스프레·콘서트 등 마련

지난 2022년 2월 12일 온라인으로 열린 파이널판타지14 디지털 팬페스티벌 2022 서울 모습 /더팩트 DB

[더팩트|우지수 기자] 액토즈소프트는 '파이널판타지14 2024 팬페스티벌 서울' 행사 정보를 공개하는 '레터라이브 팬페스티벌 특별 방송 Part2'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파이널판타지14 레터라이브 팬페스티벌 특별 방송 Part2'는 지난 10일 진행됐다. 오는 10월 12일부터 이틀간 일산 킨텍스 9홀에서 열리는 '2024 팬페스티벌 서울'의 주요 프로그램과 일정을 공개했다.

행사 1일차에는 새로운 확장팩 정보가 최초로 공개되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요시다 나오키 PD와 하야시 요스케 리드 아이템 디자이너가 참여하는 개발자 노트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이후 '파이널판타지14' 공식 PvP 대회 '리미트 브레이커스 시즌1' 결승전이 진행된다. '파이널판타지14' 한국 서비스9년간의 추억을 함께 되짚어보는 '데이터 맵', 피아니스트 케이코와 보컬리스트 아만다 에이켄이 출연하는 피아노 콘서트도 진행된다.

행사 2일차는 현장에서 접수된 질문을 요시다 나오키와 하야시 요스케가 직접 답변하는 시간으로 시작한다. 이후 코스프레 런웨이와 '빛의 영자: 요시다 PD의 산책'을 진행한다. 이어 '제노스 예 갈부스'를 맡은 남도형 성우가 '효월의 종언'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소개하고 '파이널판타지14' 공식 밴드 '더 프라이멀스(THE PRIMALS)'와 아만다 에이켄, 제이슨 찰스 밀러가 함께하는 공연으로 행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콘서트를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파이널판타지14' 공식 유튜브와 치지직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2024 팬페스티벌 서울'에는 다양한 체험 활동도 마련된다. 미니 게임, 포토존, 메시지월, 팬아트 갤러리, 굿즈존, 푸드존 등 즐길 거리를 운영한다. 활동 참여 후 스탬프를 모으면 접착 메모지, 접이식 탁상 거울, 렌티큘러 카드 등 경품을 증정한다.

index@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