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문은혜 기자] 오뚜기가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해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를 활용한 활동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
오뚜기는 2022년 8월 기업의 고유한 지적 자산을 발전시키고 소비자와 친숙하게 소통하기 위해 개발한 캐릭터가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옐로우즈는 친구들과 함께 음식을 먹는 것이 행복한 미식가 '뚜기', 마요네스를 좋아하는 느긋한 강아지 '마요', 몸집은 작지만 가장 많이 먹는 대식가 병아리 '챠비' 등 세 캐릭터로 이뤄졌다.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는 것을 최고 행복으로 여기며 세상에 '맛있는 행복'을 전하는 캐릭터다.
최근 오뚜기는 브랜드 공간을 옐로우즈 컨셉으로 꾸몄다. 지난 6월 오뚜기는 국내 최대 규모 영화관 'CGV용산아이파크몰'과 협업해 옐로우즈를 컨셉으로 한 해피냠냠 라면가게를 오픈했으며, 오는 9월 22일까지 운영된다.
또한 캐릭터 소비 연령층이 넓어지는 점을 고려해 캐릭터 팬덤 공략을 위한 '굿즈'도 제작했다. 옐로우즈를 활용한 캐릭터 굿즈는 공식몰인 오뚜기몰에서 판매 중이다. 품 안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의 인형 3종과 키링 3종으로 제작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기업 경영에서 IP가 중요 요소로 떠오르면서 기업 시그니처 색상과 심볼 마크를 모티브로 개발한 옐로우즈를 토대로 IP 기반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옐로우즈를 활용한 이색 협업, 브랜드 공간 기획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