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최의종 기자] 기아가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쏘렌토 연식 변경 모델 'The 2025 쏘렌토'를 출시했다.
기아는 2일 The 2025 쏘렌토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기아는 중형 SUV 쏘렌토에 고객이 선호하는 고급 안전·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강조했다.
신규 사양은 스티어링 휠 진동 경고(햅틱) 및 선바이저 LED 조명으로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됐다. 기아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를 엔트리 트림인 프레스티지부터 기본화해 상품성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기존 선택 사양이던 △기아 디지털 키 2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지문 인증 시스템 등 첨단 편의 사양은 시그니처 트림부터 기본화했다. 시그니처 트림부터 적용됐던 디지털 센터 미러(DCM)는 프레스티지와 노블레스 트림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디자인 특화 트림인 그래비티에는 전용 색상이 적용된 도어 사이드 가니쉬가 추가됐다. 블랙 스웨이드 내장재를 기본화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극대화했다는 것이 기아 설명이다.
판매 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모델 △프레스티지 3605만원 △노블레스 3891만원 △시그니처 4202만원 △그래비티 4291만원이다. 2.2 디젤 모델은 △프레스티지 3778만원 △노블레스 4064만원 △시그니처 4375만원 △그래비티 4464만원이다.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2WD 모델(친환경차 세제혜택 반영)은 △프레스티지 3885만원 △노블레스 4181만원 △시그니처 4464만원 △그래비티 4553만원이다. 4WD 모델은 △프레스티지 4260만원 △노블레스 4557만원 △시그니처 4840만원 △그래비티 4929만원이다.
기아 관계자는 "올해 RV(레저용 차량) 차종 중 처음으로 상반기 국내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월간 판매를 놓치지 않은 쏘렌토의 연식 변경 모델에 고객 선호 사양이 추가되고, 트림별 첨단 편의 사양이 기본화해 상품 경쟁력을 더 높였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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