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ESG경영 성과 녹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지난해 본사·국내사업장 전체 기준 작성

DL건설이 최근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해당 보고서는 지난해 본사와 국내사업장 전체를 기준으로 작성됐다. /DL건설

[더팩트|이중삼 기자] DL건설은 최근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보고서는 '지속가능한 가치 창조자'라는 비전 아래 그린 리빙 파트너, 상생경영의 가치 실현, 공정하고 투명한 비즈니스 등의 전개를 통한 DL건설의 ESG경영 성과를 담았다.

보고서는 지난해 DL건설 본사·국내사업장 전체를 기준으로 작성됐다. 객관성·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최근 대외 공시 자료와 정부 기관 등의 신고 자료를 근거로 최근 3개년의 정보들을 담았다.

DL건설 관계자는 "최근 화두가 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성과를 중심으로 당사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노력을 담은 보고서를 발간했다"며 "이는 대외적으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함과 동시에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경영 활동에 반영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지속가능경영이란 경영적 투명성, 환경적 건전성, 사회적 책임성 등을 기반으로 지속가능발전을 추구하는 기업의 경영을 가리키는 말이다.

한편 DL건설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3년 ESG 평가'에서 종합 'A' 등급을 받았다.

js@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