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우지수 기자] 삼양식품은 올해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894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 대비 103.2% 증가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8.7% 뛴 4244억원을 기록했다.
삼양식품에 따르면 분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이다.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던 직전 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0%, 11.6% 늘었다.
2분기에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4.9% 증가한 3321억원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액에서 해외사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78%까지 확대됐고 특히 미국 시장이 견인했다.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는 주류 채널 입점 확대와 현지 까르보불닭볶음면 인기에 전년 동기 대비 125% 증가한 7140만달러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아시아 중심이었던 수출 초기와 달리 최근에는 미국, 유럽 등이 해외부문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며 "최근 유럽 법인 설립으로 주요 수출지역에 모두 판매거점을 갖추게 됐다. 이를 기반으로 현지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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