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최의종 기자] 현대제철이 150만 유튜브 채널 '빠더너스'와 손잡고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 '빠더너스 문쌤의 현대제철 면접 특강'을 공개했다.
현대제철은 빠더너스 간판 캐릭터인 '문쌤(문상훈 배우)'이 채용면접 분야의 일타강사로 등장해 특유의 화법과 익살로 현대제철 채용 면접 강의를 진행하며 구독자 흥미를 유발하는 유튜브 콘텐츠 '빠더너스 문쌤의 현대제철 면접 특강'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현대제철은 친근한 기업이미지를 전파하고 철강산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밀어서 철벽해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된 콘텐츠가 다소 무겁고 딱딱한 철강산업 및 회사의 이미지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풀어낸다고 설명했다.
콘텐츠는 현대제철 프리미엄 건설용 강재 브랜드인 'H CORE'가 남극 장보고 과학기지에 적용된 사례를 들어 회사의 기술력을 알리거나, 직원들이 누리는 다양한 복지혜택을 설명하다가 자신의 처우와 비교하며 한탄하는 등 코믹한 상황을 연출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대중들에게 친근한 기업이미지를 전하고자 MZ세대에게 친숙한 캐릭터와 협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철강산업에 대한 다양한 면모를 소개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bell@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