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최승진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9.4% 감소했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3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1% 줄었고, 117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
모바일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2%, 전분기 대비 약 17% 감소한 약 1345억 원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7%, 전분기 대비 약 5% 증가한 약 163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골프 및 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 감소, 전분기 대비 약 22% 증가한 약 848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사와 산하 개발 자회사를 통해 신작 모바일게임뿐 아니라 PC온라인과 콘솔 플랫폼 기반 RTS,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SRPG, 루트슈터 등 장르 신작들을 순차 공개하며 탄탄한 라인업을 구축해간다는 전략이다.
오는 14일 신작 RTS '스톰게이트'의 국내 이용자 대상 스팀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 서비스를 시작으로, 최근 역대 스팀 동접 최고 기록을 경신한 PC 핵앤슬래시 액션 RPG '패스 오브 엑자일' 후속작인 '패스 오브 엑자일2'를 4분기 국내 시장에 앞서 해보기 형태로 선보인다.
이달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서 글로벌 개발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를 통해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섹션13', '갓 세이브 버밍엄' 등 콘솔 플랫폼 기반 프리미엄 인디 게임 신작 3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방면으로 축적한 PC온라인 및 콘솔 게임 글로벌 직접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내년부터 AAA급 대작인 '크로노 오디세이', '아키에이지2', '검술명가 막내아들(가제)' 등 출시를 가시화하며, 장기적인 모멘텀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자사 지속 성장과 글로벌 사업 다각화를 위해 모멘텀을 확보해가는 단계로, 하반기 비용 효율화 및 재무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며 "특히 게임사업에 기반해 인디 게임부터 대작에 이르기까지 웰메이드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주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