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볼 열풍' 올라탄 농심… 전통주 매력 알린다


사내 스타트업 통해 전통주 하이볼 선보여
GS25 편의점에서 한정판으로 판매

왼쪽부터 구디웨이브클럽 전통주 하이볼 청귤맛, 배맛 제품. /농심

[더팩트 | 문은혜 기자] 농심이 MZ세대가 즐기는 하이볼을 출시해 전통주와 국내 과수농가 지원에 나섰다.

농심은 국가무형유산 전통주 '문배주'를 활용한 하이볼 '구디웨이브클럽 전통주하이볼 배맛'과 제주 감귤 증류주 '미상'을 활용한 '구디웨이브클럽 전통주하이볼 청귤맛'을 오는 14일 GS25 편의점을 통해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를 통해 농심은 하이볼을 즐기는 젊은 세대에게 우리 전통주의 매력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전통주하이볼 배맛에 들어간 문배주는 면천두견주, 경주교동법주와 함께 국가무형유산으로 지정된 3대 전통주 중 하나이고, 청귤맛에 활용된 미상은 제주감귤 소비 활성화를 위해 제주지역 140여개 농가가 연합해 만든 전통주다.

제품 출시를 담당한 농심 사내스타트업 '전통주 사업화 추진팀'은 전통주 문배주와 미상 양조장을 직접 찾아가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한 전통주 하이볼 기획의도를 설명해 원액 공급을 이끌어 냈다.

농심은 전통주 하이볼 출시에 맞춰 GS25 편의점과 협업해 성수동에 위치한 '도어투성수' 매장에서 8월 9일부터 18일까지 10일 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통주의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ooneh@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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