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가상 브랜드 '대간'으로 디자인 역량 입증


레드닷 어워드, K-디자인 어워드 등 2개 부문 수상

가상 외식 브랜드 대간 로고 이미지 /CJ프레시웨이

[더팩트|우지수 기자] CJ프레시웨이는 올해 글로벌 디자인 시상식에서 잇달아 수상하며 외식 브랜드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고 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달 '2024 레드닷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과 'K-디자인 어워드 2024'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수상했다.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브랜드 디자인을 자체 개발한 성과다. CJ프레시웨이는 외식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이를 위한 전담 조직도 운영한다. 외식 솔루션 조직의 담당 디자이너는 브랜드를 시각화하는 비주얼 브랜딩 업무를 맡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강원도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한 가상 외식 브랜드 '대간'으로 올해 디자인 상을 받았다. 백두대간에서 따온 브랜드명 '대간'은 강원도의 힘과 가치를 의미하며 브랜드 스토리, 로고, 상품 패키지, 인테리어 등 브랜드 출시에 필요한 요소들을 CJ프레시웨이가 직접 개발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외식 업계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가 필요하다"며 "당사가 쌓은 외식 솔루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외식업체 고객사들이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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