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진출하는 '신세계 팩토리스토어'… 글로벌 공략 시동


'그랜드뷰프라퍼티'와 프랜차이즈 사업 본계약 체결
내년 상반기 비엔티안 콕콕 메가몰에 1호점 오픈

(왼쪽부터) 박상언 신세계 팩토리스토어 MD팀장, 장수진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 임찬규 메가몰 생활용품전문점 사업 총괄 상무, 노기호 코라오그룹 BOG 총괄 상무가 프랜차이즈 사업을 위한 본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더팩트 | 문은혜 기자] 신세계백화점의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인 '신세계 팩토리스토어'가 라오스 시장에 진출한다. 라오스를 시작으로 K-패션,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화에 시동을 건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는 지난 30일 서울 강남구 신세계백화점 본사에서 라오스 최대 민간 기업인 코라오그룹의 계열사 그랜드뷰프라퍼티와 프랜차이즈 사업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장수진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을 비롯해 박상언 신세계 팩토리스토어 MD팀장, 코라오그룹의 노기호 BOG 총괄 상무, 메가몰 생활용품전문점 임찬규 사업 총괄 상무 등 양사 경영·실무진이 참석했다.

그랜드뷰프라퍼티는 내년 상반기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에 개장할 예정인 '콕콕 메가몰' 내에 신세계 팩토리스토어 해외 1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10년 안에 라오스 내에 총 10개점 오픈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는 신세계백화점이 브랜드 재고 상품을 사들인 뒤 직접 가격을 정해 판매하는 매장이다. 국내 17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국내외 유명 브랜드 이월 상품을 상시 30~80% 할인하고 있다.

박상언 신세계 팩토리스토어 MD팀장은 "향후 인도차이나를 비롯 K콘텐츠 성장 잠재력이 큰 국가를 중심으로 글로벌 영향력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ooneh@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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