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우지수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미국 아마존 온라인 쇼핑 행사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 참가해 뷰티&퍼스널 케어 부문 판매량 순위 1~3위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아마존 프라임 데이'는 아마존 유료 서비스 회원을 대상으로 열리는 최대 규모 할인 행사다. 올해는 지난 16일~17일 이틀간 진행됐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코스알엑스, 라네즈, 에스트라 등 글로벌 브랜드가 대표로 제품을 구성해 행사에 참가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번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서 뷰티&퍼스널 케어 부문 전체 랭킹 1~3위를 석권했다.
코스알엑스 대표 제품 '어드벤스드 스네일 96 뮤신 파워 에센스'가 랭킹 1위를 차지했고, 라네즈 '립 글로이 밤-베리향'과 '립 슬리핑 마스크-베리향'이 2위와 3위로 집계됐다. 특히 라네즈 '립 글로이 밤-베리향'은 행사를 위해 준비한 제품이 전량 매진되며 글로벌 시장에서 긍정적 반응을 이끌었다.
이밖에도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크림' 제품은 페이셜 크림&모이스처 부문 랭킹 2위를 기록했고 미쟝센 '퍼펙트 세럼'은 헤어 세럼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마존 채널 담당자는 "아마존 채널에서 스킨케어, 메이크업 제품 구매 고객이 늘어나며 뷰티&퍼스널 케어 카테고리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라며 "인공지능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 강화, 검색 키워드 최적화 등 앞으로도 글로벌 고객 수요를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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