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신메뉴, 출시 6일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개 돌파

맥도날드가 지난 11일 신메뉴 진주 고추 크림치즈 버거를 선보인 가운데 모델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맥도날드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맥도날드가 2024 '한국의 맛'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인 신메뉴 '진주 고추 크림치즈 버거'와 '진주 고추 크림치즈 머핀'이 출시 6일 만에 5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앞서 맥도날드는 지난 11일 경상남도 진주 고추를 활용한 2024년 한국의 맛 메뉴 '진주 고추 크림치즈 버거'와 '진주 고추 크림치즈 머핀'을 선보였다. 한국인에게 가장 친숙한 식재료 중 하나인 고추를 주재료로 사용했다.

맥도날드 측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알싸한 매운맛과 크림치즈가 조화를 이뤄 맛있게 매운맛을 구현한 점을 인기 요인으로 보고 있다. 아침 메뉴 '진주 고추 크림치즈 머핀'을 함께 출시해 아침부터 저녁까지 한국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점 역시 호응을 얻고 있다. '진주 고추 크림치즈 머핀'은 출시 6일 만에 약 8만개가 팔렸다. 같은 날 출시된 음료 메뉴 '영동 샤인 머스캣 맥피즈' 역시 현재까지 약 10만개가 판매된 것으로 확인됐다.

맥도날드는 지난 2021년부터 '한국의 맛' 신메뉴를 선보이며 국내 지역 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산물 수매를 통해 지역 상생을 추진하고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국의 맛을 찾아 나서며 새로움을 선사하고 국내 지역 농가와의 상생 역시 꾸준히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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