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라이브쇼핑, AI 숏츠 제작 서비스 도입


하루 평균 10개 숏폼 제작, 고객 반응 맞춰 개선

신세계쇼핑 애플리케이션에 게시된 숏츠 콘텐츠 /신세계라이브쇼핑

[더팩트|우지수 기자]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인공지능(AI)이 방송을 직접 분석해서 숏폼으로 만드는 'AI 숏츠'를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신세계라이브쇼핑에 따르면 AI 숏츠는 숏폼(짧은 길이 동영상) 사용자가 증가하는 최근 추세에 맞춰 개발했다. TV 방송용 콘텐츠를 모바일로 제공하는 수준을 넘어 모바일 고객에게 최적화된 영상을 효율적으로 제작하기 위해 기획됐다.

AI 숏츠 서비스는 AI가 기존 20~60분 분량 방송 화면과 멘트 등을 분석해 자동으로 1분 숏츠 콘텐츠를 만든다. 특히 초기 화면 선정부터 영상 비율 변환과 영상 배경 디자인, 자막 자동 삽입 등 전 과정을 AI가 제어한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관심 없는 영상을 빠르게 넘기고 원하는 상품의 요약 영상만 골라 볼 수 있어 고객들의 쇼핑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패션 전문관에서 쇼핑하는 고객에게는 패션 영상을, 식품을 보는 고객 에게는 식품 영상을 제공하는 등 고객 관심사에 맞춰 숏츠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다. 현재 하루에 10개 내외 숏츠 영상을 자동으로 제작하고 있으며 고객 반응을 파악해 형태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김성준 신세계라이브쇼핑 모바일디지털 담당 상무는 "신세계라이브쇼핑은 고객들이 어떻게 하면 더 편하고 더 즐겁게 쇼핑할 수 있을 지 끊임없이 고민한다"며 "업계에서 한발 앞선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방송과 모바일 쇼핑환경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ndex@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