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글로벌 전략회의…윤홍근 회장 "우리는 한국 문화 사절단"


해외 국가별 문화적 특성 고려한 매장 운영에 집중

지난달 25일부터 일주일간 경기도 이천시 치킨대학에서 열린 제너시스BBQ 2024 글로벌 전략회의에 참가한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제너시스BBQ

[더팩트|우지수 기자] BBQ치킨을 운영하는 제너시스BBQ는 해외 지역별 사업 전략을 논의하는 '2024 글로벌 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은 "우리는 한국의 맛과 문화를 전 세계 80억 인구에게 전파하는 문화 사절단임을 기억해야 한다"며 "우리 모두의 노력으로 이룬 해외 3000억원 매출액을 축하하지만 이에 안주하지 말고 글로벌 성장 경쟁력을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의 준비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제너시스BBQ 글로벌 전략회의는 지난달 25일부터 일주일간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열렸다. 이번 회의에서는 해외 57개국 700여 개 매장에서 소비자 매출액 3000억원, 해외 법인 매출 1100억원 성과 달성을 확인하고 글로벌 성장세가 가장 컸던 2023년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회의에서는 국가별 우수 경영 및 마케팅 사례에 대한 발표, 현지 식문화에 따른 차별화 메뉴 전략 공유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운영 현황 점검도 진행됐다.

제너시스BBQ는 해외 매장 경쟁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 확대를 적극 추진하는 동시에 각 국가별 문화적 특성을 고려한 매장 운영 활성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글로벌 프랜차이즈 산업을 이끌어갈 외식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각 국가별 우수 인재 교육 및 채용 방안을 논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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