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그룹, 시각 장애인 아동 지원…점자 필기도구 전달


그룹사 임직원·가족들이 제작, NGO '좋은변화' 통해 기부

컴투스 그룹이 그룹사 임직원, 가족들과 함께 시각 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필기도구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은 봉사활동 참가자들이 제작한 점자 필기도구 /컴투스 그룹

[더팩트|우지수 기자] 컴투스 그룹은 시각 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필기도구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컴투스 그룹에 따르면 이번 봉사활동에는 컴투스 그룹사 임직원들과 가족 봉사자들이 참여했고 각 가정에서 수작업으로 교구를 제작했다. 약 2주 동안 진행된 봉사활동으로 총 170대 점자 필기도구가 만들어졌다.

컴투스 그룹에 따르면 휴대용 점자 필기도구는 종이 없이 점자를 읽고 쓸 수 있는 의사소통 수단으로 시각 장애인 필수 생활용구다. 점자를 습득하거나 메모가 필요한 경우에 전기 없이 반영구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아동 학습은 물론 일상생활에도 도움을 준다.

봉사활동으로 완성된 휴대용 점자 필기도구는 검수 작업을 거친 후 NGO '좋은변화'를 통해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증됐다. 복지관을 이용하는 시각장애 아동, 관내 시설과 가정에도 전달될 예정이다.

컴투스 그룹은 지난해 금천구가족센터 다문화 아동들에게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친환경 팝업북과 학용품을 지원했다. 이 외에도 양로원 미술 봉사 활동, 아동센터 IT 공부방 조성,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등 지역 발전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index@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