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성과·전략 소개


일경험 인턴십, 서울시 자원봉사센터 등 연계 프로그램 예고

현대홈쇼핑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3 표지 이미지 /현대홈쇼핑

[더팩트|우지수 기자] 현대홈쇼핑은 지난해 ESG 경영 활동 성과와 미래 전략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3'을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세 번째 발간되는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제 표준 가이드라인(GRI) 스탠드 2021'에 따라 작성됐으며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부문별 성과와 향후 계획이 포함돼 있다.

환경 분야에서는 현대홈쇼핑의 친환경 경영과 기후변화 대응전략을 담았다. 임직원 출퇴근 및 상품"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 배출 과정에서 직·간접적으로 발생하는 기타간접배출량을 측정하고 수록했다. 온실가스 배출과 에너지 사용, 폐기물 발생, 용수 취수 등에 대한 감축 목표치, 지속가능한 제품 판매 및 환경 캠페인 추진 계획도 소개했다.

사회 분야에서는 임직원, 고객, 협력사 등 이해관계자 인권을 보호하고 존중하기 위한 현대홈쇼핑 인권경영방침과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를 위한 정책을 최초로 공개했다. 업계 최초로 진행한 아프리카 의류 기부 캠페인은 고객 약 1만 명 참여를 이끌어냈으며 총 7만5972벌이 아프리카 탄자니아 주민들에게 전달됐다.

보고서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지난 2021년에 공시한 중장기 배당정책을 3년 연속 100% 수행한 내용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신규 배당정책을 포함시켰다. 2월 현대홈쇼핑은 지난 기존 '선 배당기준일, 후 배당액 확정 방식'을 '선 배당액, 후 배당기준일 확정 방식'으로 바꿔 배당 안정성과 예측 가능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ESG 경영추진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겠다"며 "올해는 고용노동부의 일 경험 인턴십, 서울시 자원봉사센터 등과 연계한 신규 프로그램을 추진해 한층 더 강화된 ESG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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