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한섬,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경영 강화


2026년 보고서 의무 공시화에 앞서 선제적 대응

한섬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이미지 /한섬
한섬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이미지 /한섬

[더팩트|우지수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지난해년 ESG 경영 활동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다고 27일 밝혔다.

한섬에 따르면 ESG 경영을 '우리의 희망찬 미래, 당신의 아름다운 삶(Our Hopeful Future, Your Beautiful Life)'이라는 슬로건으로 추진해 왔다. 이번 보고서에는 구체적으로 제품 기획부터 폐기 단계까지 △친환경 밸류체인 경과 △안전 경영 △지역사회 기여 △협력사 상생 협력 성과 △윤리·준법 경영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표준인 'GRI 표준 2021' 기준을 따랐고 산업별 중요한 이슈를 고려해 지속가능성회계기준위원회 지표를 반영했다. 보고서에 기재된 재무 정보 경우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 근거해 작성됐다고 한섬 측은 설명했다.

한섬은 올해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매년 발간하고 외부 전문 기관 인증을 거쳐 신뢰성과 공정성을 갖춰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섬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는 한섬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다. 오는 2026년 시행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의무 공시화'에 앞서 선제적으로 발간했다"며 "회사 ESG 경영 역량을 내재화하고 사업 과정에서 기반 전략을 추진하는 중요한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