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우지수 기자] 맘스터치앤컴퍼니는 몽골 울란바토르에 맘스터치 5, 6호 매장을 연이어 선보이며 해외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지난 20일 약 120석 좌석을 갖춘 대형 매장 몽골 6호점을 개점했다. 지난 16일에는 울란바토르 북부 인구 밀집 지역 내 대형 쇼핑몰 '고 투 마켓'에 맘스터치 몽골 내 첫 가맹 계약 점포 몽골 5호점을 개점했다.
맘스터치에 따르면 몽골 6호점이 입점한 울란바토르 시내의 '메트로몰 백화점' 주변은 현지 대학교와 주요 기업이 밀집해 몽골의 핵심 소비층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몽골 5호점 매장 고객층은 유동 인구가 많은 상권에서 한국 외식 문화에 관심이 높고 소비력을 갖춘 소비자다. 한국 치킨에 관심이 높은 현지 트렌드를 반영해, 한국식 치킨 메뉴를 포함해 치킨 13종과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 등 버거 8종 등 인기 메뉴를 중심으로 판매한다.
맘스터치는 작년 4월 현지 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몽골 시장에 정식 진출했다. 맘스터치는 연내 10개, 오는 2025년까지 20개 매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몽골 1인당 GDP는 우리나라의 약 15%임에도 현지 1~4호점의 월 평균 매출액이 국내 수준을 넘어설 정도로 고객 반응이 뜨겁다"며 "기존 예정보다 빠르게 가맹사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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