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SIDEX 2024 성료…치과 기업 혁신 선보여


전시회 최초, 덴올 라이브쇼 현장 생방송
최대 규모 부스…참가 인원 전년比 최대 199% 증가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열린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윤정원 기자

[더팩트ㅣ서다빈 기자] 오스템임플란트가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SIDEX 2024)를 성황리에 마쳤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열린 SIDEX 2024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SIDEX는 매년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가 주최하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치과기자재전시회로 올해는 약 250개업체가 참여해 1100여부스 규모로 열렸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이번 SIDEX 2024에서 전시회 참여 기업 중 최대 규모인 98부스로 참가해 임플란트, 유니트체어, 의약품 등 신제품부터 베스트셀러 제품까지 선보였다. 특히 전시회 최초로 현장에서 생방송 덴올 라이브쇼를 진행하며 우수한 기술력을 증명했다.

실제로 오스템임플란트는 △임플란트(핸즈온)존 △재료(핸즈온)존 △디지털임플란트존 △체어존 △인테리어존 △영상장비존 △의약품존 △라이브쇼존 △뷰센(표랑이)존 △개원존 △투명교정존 △S/W존 △포토존 △오스템올소존 등 16개 구역으로 나누고 고객과 소통을 강화했다.

임플란트존과 디지털임플란트존에서는 신제품과 베스트 셀러 제품을 전시했으며 체어존에서는 오스템임플란트의 기술력이 집약된 치과용 유니트체어 K5 6대를 실물 전시해 직접 체험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재료존에서도 골이식 시 사용하는 신제품 합성골 이식재 LCR, GBR(골유도재생술) 라인업, 영상존에서는 CBCT T2 Plus 등 최첨단 임플란트와 장비, 재료를 전시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치과계 최초로 시도한 라이브 커머스(실시간 방송 판매) 덴올 라이브쇼 현장 생방송도 진행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덴올 라이브쇼는 전문적인 쇼호스트를 통해 치과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군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하는 플랫폼이다. 실시간 판매라는 부분에서 홈쇼핑과 유사하지만 유저와 쌍방향 소통을 중심으로 구성돼 차별화를 두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이번 전시회 부스 곳곳에 새로운 자사 마스코트 '표랑이' 캐릭터를 배치하고 포토존도 별도 마련해 캐릭터와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표랑이 인형탈을 쓴 캐릭터는 SIDEX 부스를 돌아다니며 전시회를 찾은 참가자들과 기념사진을 찍는 등 새로운 경험을 전달했다.

우수한 기술력과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이면서 오스템임플란트 부스를 찾는 참가자들도 전년 전시회와 비교해 크게 늘었다. 특히 자체 이벤트인 스탬프 투어 참가자는 전년과 비교해 57.4% 늘었으며, 표랑이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구성한 포토존 역시 같은 기간 대비 참가자가 199% 증가했다. 지난 9일 진행한 자체 경품 추첨 이벤트에는 경품 응모 참여에만 6500여명, 현장에는 500명 이상의 인파가 몰리기도 했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이번 SIDEX 2024에서는 전시회 최초로 덴올 라이브쇼와 표랑이 팝업 스토어 등 새로운 시도와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해 부스를 찾은 참가자들이 증가함은 물론 체류 시간 역시 늘어나는 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치과 토털 프로바이더 기업으로 치과와 관련한 다양한 제품은 물론 만족도 높은 소비자 경험까지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ongouss@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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