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신작 '프로젝트 BSS'→'호연' 명칭 확정


하반기 출시 계획, 티저 사이트도 오픈

호연 대표 이미지 /엔씨소프트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엔씨소프트는 신작 '프로젝트 BSS' 정식 서비스 명칭을 '호연'으로 확정하고 올해 하반기 출시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BI와 티저 사이트도 공개했다.

'호연'은 주인공 유설의 가문 '호연문'에서 유래한 단어다. '인연을 지키다'라는 호연문의 정신을 뜻한다. 유설의 모험과 그 여정 속에서 만나는 영웅들과의 인연의 의미도 담아냈다.

PC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앤소울'의 3년 전을 무대로 유설 가문 재건을 위한 여정이 펼쳐진다. 호연의 오리지널 영웅들이 이야기를 끌어 나가는 과정에서 원작 영웅들의 이야기도 접할 수 있다.

'호연'은 실시간 필드 전투를 기반으로 턴제 덱 전투 모드를 결합해 하나의 게임으로 풀어냈다는 의미에서 스위칭 역할수행게임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표방한다. 핵심 플레이는 상황이나 적의 패턴을 고려한 덱 구성과 조작의 재미에 집중한 실시간 필드 전투다.

엔씨는 '호연'의 티저 사이트를 통해 게임의 세계관, 전투 특성, 캐릭터 등을 공개했다. 미소년∙소녀뿐 아니라 몬스터, 수인 등 각양각색 개성이 담긴 60여 종 캐릭터 정보를 담았다.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도 개설했다. 이를 통해 호연의 주요 소식을 공개할 계획이다.

shaii@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