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에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담배 부문 1위


지난 2004년부터 20년간 국내 담배 판매량 1위

에쎄 히말라야 윈터 대표 이미지 /KT&G

[더팩트|우지수 기자] KT&G는 '에쎄(ESSE)'가 '2024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담배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매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산업별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충성도 등 조사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점수로 산출한 지표다.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평가해 기업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KT&G에 따르면 '에쎄'는 지난 2004년부터 20년째 국내 담배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 지난 2001년 중동과 러시아에 첫 수출을 시작한 후 글로벌 초슬림 담배 판매량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송승철 KT&G 에쎄팀장은 "1996년 국내 첫 출시한 에쎄는 소비자 트렌드에 부응하며 20년 넘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라며 "앞으로 혁신 기술과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으로 브랜드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