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수상


재난지역 구호, 소비자 기부 캠페인 등 사회공헌 활동 성과 인정

지난해 7월 전라도 익산 나바위성당에서 SPC그룹 임직원들이 폭우 피해지역 긴급구호를 위해 구호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SPC그룹

[더팩트|우지수 기자] SPC그룹은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사회공헌 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회원유공장'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은 은장부터 최고명예대장까지 6단계로 나뉜다. SPC그룹 계열사 중 SPC삼립과 비알코리아는 명예대장, 파리크라상은 최고명예장, SPC는 명예장, SPC GFS과 섹타나인은 금장을 받았다.

SPC그룹에 따르면 이번 ‘회원유공장’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SPC는 대한적십자사와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산불, 태풍, 지진 등과 같이 국가의 재해 및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긴급구호 활동을 펼쳤고 빵과 생수 총 80만 개를 재난 지역에 전달했다.

고객 참여 온라인 기부 프로그램 'SPC해피쉐어 캠페인'으로는 12만 명 소비자와 함께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 지원, 저소득가정 생애 첫 가족여행 지원, 취약 청소년의 위생용품, 독립운동가 후손 지원 등을 진행했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한적십자사와 밀접한 협력 체계를 갖추고, 나눔과 상생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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