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새 브랜드 슬로건 공개…"AX 통해 성장 이끈다"


1분기 성과공유회서 브랜드 슬로건·AI 전략 공개
'상상력', '속도', '조직문화' 강조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이 지난 17일 온라인 성과공유회에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발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더팩트|최문정 기자] LG유플러스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인공지능 전환(AX)으로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회사'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새 브랜드 슬로건은 AX를 중심으로 혁신을 가속화하며 이를 통해 고객의 성장을 주도하고 회사 스스로도 성장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기존 비전인 '고객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 기업'과 병행해 사용한다.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은 지난 17일 1분기 성과공유회에서 "AI를 활용한 디지털전환(DX)에 집중해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나가는 회사가 되자는 의미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만들었다"며 "최근 AI나 DX 분야의 고객들이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브랜드 차원에서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정의 필요성을 느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성장을 이끄는'이라는 표현은 LG유플러스의 비전에 있는 '고객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지금 시대에 맞춰 재해석한 것"이라며 "MZ세대 고객이 가장 즐거움을 느끼는 가치가 '성장'이고 기업고객(B2B)에게 가장 큰 화두 역시 '성장'인데, 이를 우리가 주도해 나가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부연했다.

황 사장은 AX 회사로 성장하기 위한 핵심 요소로 고객 삶의 변화를 상상해 조직적으로 몰입할 수 있는 '조직적 상상력', 이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속도', 이를 달성할 수 있도록 원팀으로 협업할 수 있는 '조직문화' 세 가지를 꼽았다.

LG유플러스는 성과공유회에서 AX 회사로 성장하기 위한 AI 부문의 중점 과제와 초거대 AI 전략도 밝혔다. 성준현 LG유플러스 AI·데이터프로덕트 담당(상무)은 "전사의 모든 사업과 업무에 AI를 적용하는 것이 목표"라고 선언했다.

LG유플러스는 LG AI연구원과 협업해 통신 특화 초거대 AI 언어모델인 '익시젠(ixi-GEN)'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munn09@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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