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이중삼 기자] 오비맥주는 한맥이 업그레이드 출시한 생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이 출시 약 두 달 만에 20만잔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은 출시 직후 이뤄진 시음회와 팝업 이벤트 등을 통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판매처 확대와 함께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맥 생맥주 판매처는 올해 1월과 비교하면 10배 이상 늘었다. 한맥은 연말까지 판매처를 지속 확대하며 생맥주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한맥 생맥주는 프리미엄 한식 다이닝을 비롯한 한식 요리 주점, 이자카야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 제품은 특수하게 디자인된 '스페셜 마이크로 크림 탭'을 적용해 한층 더 부드러워진 맛과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고 차오르는 밀도 높은 거품이 특징이다. 맥주 거품의 산소 접촉을 최소화해 최상의 맥주 맛을 보존하면서 마치 생크림 같은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오비맥주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맥의 매력을 알리고, 한맥 생맥주를 만날 수 있는 채널도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