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1Q 영업익 273억원…전년비 42.8%↑

NHN은 1분기 매출 6044억원, 영업이익 273억원을 기록했다. /더팩트 DB

[더팩트 | 최승진 기자] NHN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7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8% 증가했으며 전 분기 대비 흑자전환 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2%, 전 분기 대비 1.0% 오른 6044억원으로 분기 최대치를 기록했다.

1분기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게임 부문은 모바일게임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2%, 전 분기 대비 9.1% 증가한 1219억 원을 기록했다. 일본 NHN플레이아트 대표 모바일게임인 '라인 디즈니 츠무츠무'는 10주년 이벤트 호조로 지난 2018년 이래 분기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그 외 '요괴워치 뿌니뿌니', '#콤파스' 등이 모두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해 모바일게임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7% 증가했다.

결제·광고 부문은 NHN KCP 국내외 주요 가맹점 결제 규모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5.6% 증가했으나 전 분기 대비로는 1.6% 감소한 2884억원을 달성했다. 페이코 매출 기여 거래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1.4조원을 기록한 가운데 특히 기업복지솔루션 중심 B2B 거래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하며 성장을 이뤄냈다.

커머스 부문은 지난해 하반기 인수한 아이코닉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0% 증가했으나, 전 분기 대비로는 13.1% 감소한 637억원을 기록했다.

기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5.0% 감소했지만 1분기부터 '광주 국가AI데이터센터'에서 발생하는 매출을 본격적으로 인식하기 시작하는 등 전 분기 대비로는 20.6% 증가한 951억원을 달성했다.

콘텐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했으나, 전 분기 대비로는 9.6% 감소한 450억원을 기록했다. NHN코미코는 로맨스판타지 장르 중심 안정적 트래픽이 지속되고 있으며, NHN링크는 프로야구 시즌권 판매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했다.

주력인 게임 사업에서는 지난해 10월 출시 후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우파루 오딧세이'가 오는 7월 일본, 대만 등을 주 무대로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아울러 '다키스트 데이즈'는 최근 1차 CBT를 통해 기술 검증을 마쳤고, 오는 7월경 2차 CBT를 거쳐 연내 정식 출시 예정이다.

NHN페이코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페이코 포인트 카드 신규 라인업 '조구만 에디션 한정판'을 최근 선보였다.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컨택리스 결제 기능으로 더욱 편리해진 사용성이 특징이다. 이를 앞세워 올해도 포인트 결제 확대를 통한 내실 성장에 주력할 계획이다.

NHN클라우드는 지난 4월 정부 주관 '클라우드 네이티브 컨설팅 사업'에서 3차 권역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며 올해 공공기관 대상 클라우드 사업에서 유의미한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민간 부문에서도 업계 최초로 '신한EZ손해보험'의 차세대 IT 시스템을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면 전환하는 등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 시장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올인원 협업도구를 서비스하는 NHN두레이는 최근 국방부 스마트 협업체계 구축 서비스를 수주하는 등 비중 있는 고객사를 유치하며 순조롭게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정우진 NHN 대표는 "일본 게임 사업 주력인 '라인 디즈니 츠무츠무', '요괴워치 뿌니뿌니', '#콤파스'는 장수 모바일게임이라는 것이 무색할 정도로 현지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며 사업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게임 사업을 중심으로 모든 사업 부문에서 탄탄한 체질 개선을 이뤄내 수익성 중심 경영 기조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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