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이중삼 기자] 하이트진로는 올해 출시 5주년을 맞은 두꺼비 소주 '진로'가 제로슈거 소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진로는 지난 5년간 누적판매 19억병을 돌파, 1초에 13병꼴로 판매되는 등 참이슬과 함께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로 성장했다.
이 같은 성장 배경에는 지난해 1월 제로슈거 리뉴얼 단행, 소비자 니즈에 맞춘 팩 소주 페트 소주 출시, 핑크라벨 등 한정판 에디션으로 젊은층 공략, 캐릭터 굿즈 출시 선도 이슈화,이종 업계와 다양한 협업 활동 등으로 소비자와 소통에 노력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진로는 주류 A사의 제로슈거 제품 매출액 대비 70% 높은 판매 차이로 제로슈거 소주 매출 부문 1위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 출시와 함께 소주 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추진해 소비자 소통을 이어왔다.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국내 주류 브랜드 중 가장 많은 팔로워수(73만1000여명)를 기록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으로 소주 시장 내에서 신제품 진로골드와 함께 대세감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앞으로도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대표 소주 브랜드로서의 대세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