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이선영 기자] 신한카드는 소상공인 상생금융 플랫폼 '마이샵 파트너(MySHOP Partner)'에서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한 번에 조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지자체의 금융지원사업 및 관련 행사 정보를 지역, 분야별로 선택해 조회할 수 있으며 관심있는 정보만 골라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기능과 캘린더 기능을 통해 날짜 별로 한 번에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을 함께 지원한다.
또 신한카드는 마이샵 파트너 가입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지원사업 정보를 카카오톡의 마이샵 파트너 채널을 통해 알려준다.
마이샵 파트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신한카드가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과 신한카드 가맹점이 아닌 개인사업자까지 모든 소상공인이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상생금융 플랫폼이다.
가맹점 홍보 및 신한카드의 앱푸시 마케팅뿐만 아니라 사업자별 특화된 금융 상품 추천, 매출 관리 서비스, 빅데이터 기반 매장 경영 상태와 상권 분석 서비스, 소상공인 법률상담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소상공인·금융 취약계층 상생금융 종합지원' 방안 일환으로 작년 7월 '신한카드 MySHOP Together 소상공인 함께, 성장 솔루션' 서비스를 론칭해 마이샵 파트너 플랫폼 중심으로 한 창업정보부터 상권분석, 마케팅, 개인사업자 대출에 이르는 소상공인 토탈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마이샵 파트너를 통한 소상공인 매출증대 및 사업장 홍보 지원 등 그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아 신한카드는 지난해 11월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의 지원우수단체 부문 수상 기관으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마이샵 파트너는 지난 3월 말 기준 가입 소상공인이 30만명을 넘어섰으며 직전 1년간 가입자수가 약 두 배로 증가하는 등 신한카드의 빅데이터·디지털 역량을 활용한 성공적인 소상공인 지원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상생을 바탕으로 가맹점과 함께 성장하는 것은 신한카드가 향하고 있는 '트리플1' 전략의 주요 가치로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과도 궤를 같이 한다"며 "당사가 보유한 최고 수준의 디지털, 빅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소상공인과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가는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