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3개월 수익률 32% 비결은?


HBM‧온디바이스 AI 접목한 포트폴리오 '눈길'

삼성자산운용의 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ETF(상장지수펀드)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31.8%로 집계됐다. /더팩트 DB
삼성자산운용의 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ETF(상장지수펀드)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31.8%로 집계됐다. /더팩트 DB

[더팩트|윤정원 기자] 삼성자산운용의 '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ETF(상장지수펀드)가 30% 넘는 수익률을 내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28일 삼성자산운용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상장한 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ETF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31.8%에 이른다. 국내 반도체 ETF 14개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이다. 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ETF는 높은 수익률을 바탕으로 투자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순자산 2363억원을 기록 중이다.

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ETF는 HBM(고대역폭메모리) 관련 장비주뿐만 아니라 온디바이스 AI(인공지능) 관련 종목에도 집중 투자하고 있다. △한미반도체(26.4%) △리노공업(17.1%) △ISC(13.7%) △HPSP(9.1%) △대덕전자(5.8%) 등을 편입 중이다. 기초지수는 'iSelect AI반도체 핵심장비'를 추종하며, 총 보수는 연 0.39%다.

마승현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AI는 클라우드에서 탄생하고, 엣지(모바일)단에서 개화한다는 말이 있다"며 "모바일 기기에서 자체적으로 구동되는 AI 기술에 대한 수요가 커지며 관련 기업들의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이루어지고 있어 해당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전략이 유효할 것" 이라고 말했다.

garden@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