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엘리트 정수기', 물맛 품평회서 평가 1위 달성

코웨이 엘리트 정수기 대표 이미지 /코웨이

[더팩트|우지수 기자] 코웨이는 자사 정수기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주관 '제8회 먹는샘물·정수기 품평회'에서 정수기 물맛 평가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먹는샘물·정수기 품평회'는 매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행사로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맛있는 물에 대한 정보 제공을 취지로 한다. 국내 시중 먹는 샘물과 정수기 제품을 두고 국가대표 워터소믈리에가 물맛을 평가한다.

올해 물맛 품평회에서는 코웨이 '엘리트 정수기'와 '아이콘 얼음정수기' 제품이 정수기 부문 최고 등급인 그랑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엘리트 정수기’는 물맛 평가 제품 중 최고점을 받았다. 코웨이는 5년 1위 물맛 정수기로 인정받게 됐다.

코웨이에 따르면 '엘리트 정수기'는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뛰어난 역삼투압 필터 시스템을 탑재한 제품이다. 물속 중금속부터 바이러스까지 세밀하게 걸러낸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지난 2009년부터 정수기 물맛 연구를 시작했다. 업계 최초 물맛 연구소를 개설하는 등 과학적 분석을 바탕으로 맛있는 물 기준을 수립했다"며 "앞으로도 물 전문성을 키워 고객에게 최상의 물맛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dex@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