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2023 ESG경영 성과보고서’ 첫 발간


김세종 KTL 원장 "ESG경영 시스템 바탕으로 친환경 서비스 확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ESG경영 활동과 주요 성과를 담은 ‘2023 ESG경영 성과보고서’를 발간했다 / KTL

[더팩트ㅣ세종=박병립 기자]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ESG경영 활동과 주요 성과를 담은 ‘2023 ESG경영 성과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기관의 첫 번째 ESG경영 성과보고서로, 2023년도 주요 ESG경영 추진 과정, 성과 등을 투명하게 공개해 국민과 고객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목적으로 자체적으로 제작했다.

KTL은 지난해 ESG경영 기능을 전담하는 조직을 신설하고, 전략 수립과‘ESG 경영 비전선포식’을 통해 운영체계를 한층 더 고도화하고 실천 계획을 구체화하며 ESG경영의 초석을 다진 바 있다.특히 글로벌 산업환경 패러다임의 전환에 발맞춰 수출과 산업 속에서 친환경, 사회적 신뢰 회복과 공정하고 투명한 윤리경영 등 KTL의 본업에 기반한 실천 과제들을 성실히 이행했다.성과보고서에는 ‘지속가능한 기술사회를 이끄는 공공인증의 기준’이라는 ESG 비전에 따라 △E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시험인증산업) △S 따뜻한 동행(KTL형) △G 공정·투명 경영(윤리경영) 등을 목표로 국민이 신뢰하는 기관이 되기 위해 펼친 다양한 활동을 소개했다.

김세종 KTL 원장은 "KTL은 앞으로도 한층 강화된 ESG경영 시스템을 바탕으로 친환경 서비스 확대 등 본업(業)에 기반한 실천 과제들의 성실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iby@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