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택배 접수기기 리뉴얼 기념 '알뜰택배' 할인


오는 24일까지 300원 저렴하게 서비스 제공

11일 서울 시내 한 CU 매장에서 모델이 포스트박스 리뉴얼 기념 할인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BGF리테일

[더팩트|우지수 기자] CU는 택배 접수 기기 '포스트박스(PostBox)' 리뉴얼을 기념해 알뜰택배 할인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포스트박스' 리뉴얼은 고객 이용 편의를 위해 버튼 간소화, 편의 기능 추가, 검색 및 정보 입력 방법 개선 등에 초점을 맞췄다. 예약 접수 과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했다.

CU에 따르면 알뜰택배를 이용할 때 배송 거리와 무게에 상관 없이 300원 할인하는 행사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알뜰택배는 CU가 보유한 전국 물류망을 활용해 CU 점포에서 접수한 택배를 고객이 지정한 CU 점포에서 찾아가는 택배 서비스다.

알뜰택배는 일반 택배 대비 절반 이하 가격과 집 근처 편의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간편함으로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알뜰택배 이용 건수는 출시 약 3년 만에 첫 해 대비 11배 이상 성장했다고 CU 측은 설명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관계자는 "포스트박스 리뉴얼로 더 많은 고객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전국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 밀착형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