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먹태깡 후속 제품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 5주 만에 420만봉 판매


'먹태깡큰사발면' 4주 만에 230만개 팔려

농심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이 출시 5주 만에 420만봉 판매를 돌파했다. /농심

[더팩트|이중삼 기자] 농심은 '먹태깡'을 응용한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이 출시 5주 만에 420만봉 판매를 돌파하며 먹태깡 초기 판매량을 넘어서는 성과를 거뒀다고 19일 밝혔다. '먹태깡큰사발면'도 4주 만에 230만개가 팔렸다.

이번 신제품 2종의 모티브가 된 스낵 먹태깡은 지난해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500만개를 넘어서며 '어른용 안주스낵' 시장을 새롭게 연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마케팅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먹태 기획세트를 운영하고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먹태 제품의 특성을 살려 유명 호프집과 연계한 홍보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먹태깡의 정체성을 활용한 신제품의 좋은 성과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먹태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향후 '먹태는 농심'을 주제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먹태맛을 선보이고 오래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js@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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