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멀티체인 입출금 지원 도입…"수수료 부담↓·처리속도↑"


출금 서비스 절차 간소화, 주소록 기능 개선 등 가상자산 입출금 편의성 업데이트

빗썸이 가상자산 이더리움(ETH)에 대한 멀티체인 입출금 서비스를 지원한다. /빗썸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가상자산 이더리움(ETH)에 대한 멀티체인 입출금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멀티체인이란 하나의 가상자산에 2개 이상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기술이다. 멀티체인이 지원되는 가상자산은 입출금 시 여러 네트워크 중 더 낮은 수수료, 빠른 처리 속도를 가진 네트워크를 선택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 개선이 기대된다.

이번 이더리움(ETH) 입출금 지원에 추가되는 네트워크는 아비트럼(Arbitrum One)과 옵티미즘(Optimism)이다. 이더리움(Ethereum) 네트워크 대비 저렴한 수수료로 입출금이 가능하며 더 빠른 입출금이 가능해진다.

멀티체인 입출금 지원 외에도 다양한 가상자산 입출금 서비스 개선이 이뤄졌다. △100만원 미만 출금 절차 간소화 △출금 주소록 기능 개선 △입출금 내역 확인 간편화 등을 진행했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총괄은 "앞으로도 고객의 투자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jsy@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