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국내외 여행 수요 폭발…제주항공 항공권, 2.5초당 1개 판매


티웨이항공, 대한민국 항공대전 특가 포로모션 진행

지난해 코로나19 엔데믹으로 국내외 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이에 발맞춰 항공사들은 다양한 할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항공 제공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지난해 코로나19 엔데믹으로 국내외 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이에 발맞춰 국내 항공사들은 다양한 할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탑승객이 총 1230만7815명으로 확인됐다고 8일 밝혔다. 항공권이 2.5초에 1개씩 판매된 셈이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기준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영업이익 1위 업체다.

제주항공을 가장 많이 이용한 승객은 1949년생 여성 A씨로, 편도 기준 인천~나고야 노선을 135회 이용했다. 총이동 거리는 13만1625km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지난해 총 220개 국적 외국인이 탑승했다. 국적별로 일본과 중국, 미국, 태국 순으로 많이 탑승했다.

사전주문 기내식을 20번 주문한 승객도 있었다. 1978년생 여성 B씨는 1포인트당 1원 가치를 가진 리프레시 포인트 총 700만8000포인트를 사용했다. B씨는 김포~제주 노선 성수기 공시 운임 12만3700원으로 환산하면 약 57회를 리프레시 포인트로 탑승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지난 한 해 동안 제주항공을 사랑해 주신 고객들과 기록을 되돌아봤다"며 "이를 나침반 삼아 2024년에는 더욱 좋은 서비스로 고객들과 새로운 여행의 경험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티웨이항공은 이날부터 오는 21일까지 '대한민국 항공대전'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탑승 기간은 오는 3월 31일까지다.

대한민국 항공대전 프로모션 해당 노선은 △일본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중화권 △대양주 지역이다. 티웨이항공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선부터 국제선까지 최대 10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 백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보다 합리적인 운임으로 여행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항공대전 프로모션에 참여하게 됐다"며 "특가 이벤트로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했다.

bell@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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