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욱 KB손보 대표 취임…"회사가치성장률 1위 도전"


취임사 통해 세 가지 전략과 세 가지 약속 제시

구본욱 신임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사진)이 2일 회사가치성장률 1위라는 경영목표를 발표했다. /KB손해보험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구본욱 신임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이 2일 '회사가치성장률 1위'라는 경영목표를 발표했다.

KB손보는 이날 구본욱 사장이 새로운 대표이사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구 사장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빌딩 KB아트홀에서 취임사를 통해 "불확실성과 기회가 공존하는 시기에 위기를 기회 삼아 담대한 도전과 혁신을 계속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회사가치성장률 1위'를 달성하기 위한 세 가지 경영전략 방향과 직원과의 세 가지 약속을 제시했다.

구 사장은 "고객에게 필요한 가장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관점에서 업무 프로세스 및 시스템 재구축이 필요하다"며 "대한민국 손해보험의 새로운 스탠다드를 제시하고 KB손해보험의 생태계를 더 넓고 빠르게 확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본업 핵심 경쟁력 강화'도 제시했다. 구 사장은 "세분화된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전 Biz 영역별 선도적인 신상품 및 인수청약 시스템을 통한 전방위적 영업 지원이 필요하다"며 "국내외 불확실성 대응과 신규 수익원 확보를 위해 전략적 자산 배분 및 리스크 관리 강화를 통한 수익 기반 견고화를 추진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고객의 모든 일상이 디지털화된 지금, 고객의 기대수준을 뛰어넘는 새로운 가치 제공이 필요하다"며 단순한 기술·서비스 도입을 넘어 Biz 모델과 프로세스 전반을 디지털화 해 '디지털 퍼스트의 선구자'가 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구 사장은 직원과의 세 가지 약속으로 "울타리를 뛰어넘는 교감 및 소통, 직원이 행복한 회사, 평등한 기회 제공과 공정한 과정 관리"를 제시했다. 이러한 세 가지 약속을 통해 "임직원과 격의 없이 소통하고 함께 호흡하며 발로 뛰는 리더가 되겠다"고 취임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seonyeong@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