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이정애 LG생활건강 대표 "2024년은 변곡점 한 해 될 것"


브랜드·조직·데이터·고객가치’ 고강도 역량 강화·변화 예고

이정애 LG생활건강 대표이사는 2일 신년사를 통해 성장 전환이라는 경영 목표를 주문했다. /LG생활건강

[더팩트|이중삼 기자] 이정애 LG생활건강 대표이사는 2일 사내 구성원들에게 밝힌 신년사를 통해 '성장 전환'이라는 경영 목표를 제시했다.

이정애 대표는 "2024년은 우리 LG생활건강이 지난 2년간 부진을 털어내고 새롭게 성장하는 변곡점의 한해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성장으로의 전환은 미래에 대한 투자 없이 단순히 내핍(참고 견딤)에만 의존해서 만들어 내는 단기성과가 아니다"며 "미래 준비를 지속하면서 사업성과의 방향을 상승하는 쪽으로 변화시키는 것"이라고 정의했다.

이 대표는 올해 LG생활건강 대반전을 위한 중점 추진사항으로 △'더후' 등 주요 브랜드의 글로벌 뷰티시장 공략 확대 △조직역량 강화 △데이터를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와 성과 창출 △차별적 고객가치를 위한 몰입 등 총 4가지를 제시했다.

먼저 이 대표는 "더후 브랜드의 리빌딩을 지속하고 차별화된 효능가치, 감성가치, 경험가치를 확대해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더 강화하겠다. 미국 시장 진출도 준비하겠다"고 역설했다.

생활용품 부문에서는 "내수 시장에 머물러 있는 데일리 뷰티 카테고리의 글로벌 전개를 위해 '피지오겔'과 '닥터그루트'에 대한 투자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조직역량 강화 방안으로는 민첩한(Agile) 프로젝트 조직 구성을 통한 △주목할 만한 제품 개발과 육성 △국내외 법인 간 긴밀한 협업 체계 정착 △지역별·직능별 전문가 육성 등 인재 확보 노력을 제시했다.

데이터 기반 업무 효율성 제고와 성과 창출을 위해서는 D2C(판매자 소비자 직접 판매) 강화,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 시스템 '커스터머 360' 구축, 포인트 통합 등 고객 요구를 반영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이 최고의 고객경험 혁신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위한 몰입'이 중요하다고도 강조했다. 이 대표는 "고객과 시장의 변화를 감도 높게 탐지하고 그 변화와 나의 업무, 사업과의 연결 고리를 깊이 있게 고민하고 치열하게 실천하는 몰입이 필요하다"며 "이는 단순히 업무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일하는 방식, 태도 변화와 관련된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2024년에는 우리의 간절함과 치열함을 모아 임직원 모두가 자랑스러워하는 회사, 누구나 함께 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어가자"고 주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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