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DJSI 월드' 지수 12년 연속 편입…"ESG 경영 성과 인정받아"


가전과 여가용품 분야에서 국내 최초 12년 연속 편입

LG전자는 DJSI 월드 지수에 12년 연속 편입됐다고 10일 밝혔다. /더팩트 DB

[더팩트 | 이한림 기자] LG전자가 글로벌 시가총액 2500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의 경영 상위 10%에 해당하는 기업을 평가하는 'DJSI 월드' 지수에도 12년 연속 편입됐다.

LG전자는 글로벌 금융정보회사 S&P글로벌이 발표하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와 ESG 분야를 포함한 지속가능경영을 평가하는 DJSI 평가에서 'DJSI 월드' 지수에 편입됐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LG전자는 가전과 여가용품 분야에서 가장 높은 종합점수를 받았다. 온실가스 감축, 재생에너지 확대, 물 사용량 감축, 자원순환 생태계 구축 노력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국내 기업 중 가전과 여가용품에서 DJSI 월드 지수에 12년 연속 편입된 것은 유일하다.

또한 LG전자는 'DJSI Asia Pacific(아시아·태평양 지역 상위 600대 기업 중 상위 20%)', 'DJSI Korea(국내 상위 200대 기업 중 상위 30%)' 지수에도 각각 14년 연속, 15년 연속 편입됐다.

LG전자 관계자는 "공신력을 갖춘 국내외 기관으로부터 ESG 경영 성과를 두루 인정받았다"며 "최근 강화되는 글로벌 ESG 관련 법안에 대응하기 위한 인권경영 프로세스를 고도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kuns@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