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이성락 기자] 효성티앤씨는 기존 65개였던 섬유 브랜드를 고기능성 섬유 브랜드 '크레오라(CREORA)'와 친환경 섬유 브랜드 '리젠(regen)' 등 2개로 통합, 개편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개편은 2개 브랜드 파워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효성티앤씨는 "그동안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차별화 기술력, 우수한 품질, 고객의 목소리(VOC) 경영 철학 등 효성티앤씨의 모든 가치를 담은 대표 브랜드로 키우겠다는 프리미엄 브랜드 경영 전략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효성티앤씨는 기존 글로벌 1위 스판덱스 브랜드였던 'CREORA'를 폴리에스터 섬유와 나일론 섬유 등 기능성 섬유 브랜드로 통합해 운영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스판덱스 사업에서 빠른 속도로 추격해 오고 있는 글로벌 경쟁사와의 격차를 다시 벌리고 프리미엄 시장 지배력을 높이는 브랜드 파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폴리에스터와 나일론 섬유 사업도 'CREORA' 브랜드 효과를 기반으로 신규 시장과 고객 확보 등 영업력 강화에 집중,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국내 대표 리싸이클 섬유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regen'은 앞으로 페트병을 재활용한 'regen' 폴리에스터 섬유, 폐어망을 재활용해서 만든 'regen' 나일론 섬유 외에 스판덱스 리싸이클 섬유, 옥수수 등으로 만든 바이오 스판덱스 섬유 등을 포함한 통합 친환경 섬유 브랜드로 사용된다.
효성티앤씨는 유럽과 미주 등 높은 강도의 친환경 정책·규제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글로벌 친환경 섬유 시장의 트렌드를 리딩하는 대표 브랜드로서 'regen'의 위상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효성티앤씨는 브랜드 개편에 맞춰 섬유 브랜드 홈페이지도 리뉴얼 오픈했다.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이사는 "효성티앤씨의 'CREORA'와 'regen'은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우수한 품질을 기반으로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왔다"며 "이번 브랜드 개편을 통해 고기능화, 친환경화되는 섬유 산업의 패러다임을 리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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