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우지수 기자] 애경산업이 올해 3분기 매출액 1739억 원, 영업이익 184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하면 각각 7.6%, 20.5% 증가한 수치다.
애경산업은 지난 분기 팬데믹 이후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 이어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도 지난 1, 2분기에 이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사업부별 성과를 살펴보면 화장품부문 매출액이 602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9.2% 늘었다. 영업이익은 83억 원으로 5.1% 감소했다.
애경산업에 따르면 3분기 화장품사업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인 중국 채널이 이끌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판매처를 확대하고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사용한 점이 효과를 봤다. 국내에서도 홈쇼핑과 자사몰 등 디지털 채널이 성장하면서 경쟁력을 챙겼다.
생활용품부문은 1137억 원 매출액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6.8%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54.9% 늘어난 101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홈케어 브랜드에 적용한 프리미엄화 전략이 수익성을 개선했다. 퍼스널케어 브랜드도 견조한 성장을 이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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