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한국장학재단, 중소기업과 고졸 인재 일자리 매칭 맞손


중소기업과 청년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25일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IBK기업은행·한국장학재단, 중소기업과 고졸 인재 일자리 매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임문택 IBK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장(오른쪽)과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왼쪽)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IBK기업은행은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한국장학재단과 '중소기업과 고졸 인재 일자리 매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 취업포털 간 오픈 API 연동, 고졸과 청년 채용지원 행사 공동 개최 추진, 기관별 특성을 활용한 신사업 추진 등 중소기업과 청년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기업은행은 일자리 창출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채용지원 서비스 제공과 채용수요 기업을 발굴하고, 한국장학재단은 청년 진로탐색과 진로설계 사업 운영을 통한 기업 견학과 체험학습 기회 제공, 청년 대상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홍보할 계획이다.

임문택 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장은 "직업계고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우량 중소기업과의 연결을 통해 고졸 일자리 창출을 적극 지원하고, 학력보다 능력이 인정받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seonyeong@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