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우수인재 발굴·육성 나선다…채용형 인턴 공개모집


직무적합성 중점 평가하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 예정
11월 말 최종합격자 발표

OK금융그룹이 2023 채용형 인턴 공개모집을 실시하는 가운데, OK금융그룹은 역량 있는 인재를 모집하기 위해 선발 인원에 제한을 두지 않기로 했다. /OK금융그룹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OK금융그룹이 '2023 채용형 인턴 공개모집'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인턴모집은 지난해에 이어 그룹 역사상 두 번째로 진행되는 전 계열사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OK금융그룹은 역량 있는 인재를 모집하기 위해 선발 인원에 제한을 두지 않았다.

모집 분야는 △기업금융(기업금융·IB금융) △영업기획(비대면채널기획·플랫폼기획) △IT(IT개발·IT기획·데이터분석) △경영지원(경영기획·자금·인재개발) △디자인 5개 부문으로, 최종 합격 시 지원직무에 맞춰 각 계열사에 두루 배치된다.

OK금융그룹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채용형 인턴 공개모집에도 지원자의 직무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채택했다. 이에 따라 면접 진행시 지원자의 이름과 자기소개서 외 어떠한 정보도 면접관에게 제공되지 않는다.

또한, 면접자가 편안한 분위기에서 본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자 실무진 면접은 사무실이 아닌 카페에서 진행한다. 현업 담당자들이 OK금융그룹과 직무를 먼저 설명하고 회사 및 직무와 관련한 질의응답을 진행한 후 자기소개서에 기반한 직무역량 중심 인터뷰를 진행하는 식이다.

OK금융그룹의 채용형 인턴 공개모집은 국내외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또는 2024년 2월 졸업예정자 중에서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후 2024년 2월 입사가 가능한 지원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오는 11월 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최종 선발된 인원은 오는 12월부터 8주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인턴십 수료자는 최종 면접을 통해 OK금융그룹 정규직 입사의 기회가 주어진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대내외 경기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OK금융그룹을 종합금융그룹으로 이끌어나갈 진취적인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채용형 인턴 공개모집을 실시하게 됐다"며 "OK금융그룹과 함께 전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금융 전문 인재로 성장할 우수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jsy@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