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두꺼비 캐릭터 활용 중소기업 상생 이어가


제품 홍보 여러움 겪는 중소기업 위해 두꺼비 캐릭터 IP 지원

하이트진로는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다양한 중소기업과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더팩트 DB

[더팩트|이중삼 기자] 하이트진로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이어간다.

하이트진로는 23일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다양한 중소기업과 협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신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은 있지만 제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두꺼비 캐릭터 IP(지적 재산권)을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완성도 높은 제품을 개발하고 와디즈를 통해 펀딩·후속 유통을 추진한다.

지난해 4월부터 추진한 두꺼비 캐릭터 활용 아이템 펀딩의 누적 모집금액은 현재까지 13억5000만 원에 이른다. 대표적인 성공 펀딩 제품 '진로 디스펜서'는 지난해 4월 펀딩 금액 5억1000만 원을 달성, 현재까지 지속 판매되며 총 13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이 외에 중소기업이 두꺼비 캐릭터로 개발한 △진로 미니 술장고 △코르크 미니 스피커 △블루투스 마이크 등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최근 '레디 투 드링크'라는 콘셉트로 홈술에서 연말 파티까지 다양한 술자리에 새로운 재미를 주는 아이템 5종 △진로 핑크 디스펜서 △쏘맥메이커 △두껍어드벤처 주루마블 △병뚜껑 깨기 보드게임 △진로 두꺼비 룰렛 머신이 새롭게 공개됐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100주년을 앞둔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로서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전략을 고민하겠다"며 "또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채롭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꺼비 캐릭터는 2019년 4월 출시한 '진로' 소주의 모델로 귀엽고 앙증맞은 이미지로 재탄생했다.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며 국내 최초 주류 캐릭터샵 '두껍상회'를 여는 등 다양한 굿즈들로 활약하고 있다. 올해는 핑크 두꺼비도 새롭게 선보이며 컬래버레이션 상품들로 만나볼 수 있다.

js@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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