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변의 시대, 유통 공룡 사이에서 '마켓컬리'가 선택한 전략은?


테크42, '디지털마케팅 인사이트 2024' 행사 31일 개최
마켓컬리·KB국민카드·밀리의서재 마케팅 책임자 연사로

오는 31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4(이하 DMI 2024) 행사가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개최된 DMI 2023 행사 모습./테크42

[더팩트ㅣ이병욱 기자] 기업이 내놓은 제품과 서비스가 고객에게 도달하기까지 브랜드 전략과 스토리텔링은 이제 필수 요소가 됐다.

아무리 고도화된 플랫폼과 기술을 확보하고 있어도 브랜드의 경험을 반영한 스토리텔링과 콘텐츠가 없다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드 마케팅과 콘텐츠 전략의 사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테크 분야 전문 매체인 테크42(대표 정재엽)는 오는 31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4(이하 DMI 2024)' 행사를 연다고 5일 밝혔다.

'DMI 2024'는 테크42가 매년 주최하는 디지털 마케팅 전문 콘퍼런스로, 올해 4회째를 맞아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DMI 2024' 오전 키노트 세션에서는 격변의 시대에 각 분야의 현업 마케터들이 참고할 만한 디지털 마케팅 트랜드를 점검하고 데이터 기반의 고객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와 광고 기술 패러다임의 변화, 퍼포먼스 극대화 등을 주제로 바이브컴퍼니, LG CNS, 애피어, NHN커머스, 버즈빌 등 차별화된 전략을 선보이는 기업 실무 책임자들이 연사로 나선다.

이어 오후 세션에서는 각각 브랜드 전략과 콘텐츠, 플랫폼과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테크놀로지 등을 주제로 3개 트랙이 진행된다.

트랙 가운데 특히 주목되는 것은 브랜드 전략과 콘텐츠를 중심으로 각 분야에서 유의미한 사례를 선보이며 트랜드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과 기획자들의 이야기로 채워지는 트랙1(Track1)이다.

트랙1에서는 마켓컬리를 비롯해 KB국민카드, 밀리의서재, 오늘의집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브랜드를 구축한 기업들의 마케팅 책임자, 실무자들이 스피커로 나선다.

또한 '커피팟'이 뉴스레터로 브랜드 지속성과 충성도를 강화하는 전략을, 차별화된 콘텐츠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롱블랙'이 최신 브랜드 스토리텔링 전략을 소개한다.

오는 31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4(이하 DMI 2024) 행사가 열린다. /테크42

특히 올해 'DMI 2024'의 경우 2021년 8월 첫 선을 보인 뒤 최근 시즌 3까지 호평을 받고 있는 EBS의 세계 지성 강연 플랫폼 '위대한 수업(Great Minds)'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도 소개된다.

2014년 등장한 마켓컬리는 특화된 새벽배송 서비스를 기반으로 신선식품에서 시작해 이커머스 기업으로 성장을 거듭해 왔다.

마켓컬리는 지난해 11월 '뷰티컬리' 론칭 후 '컬리'라는 새로운 통합 브랜드를 중심으로 마켓컬리와 뷰티컬리 부문을 병행하며 차별화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DMI 2024'에서 '매력 중심의 브랜드, 새로운 고객 구매 경로 제시'를 주제로 발표에 나서는 전미희 마켓컬리 그룹장은 지속적으로 고객의 충성도를 높여온 마켓컬리의 브랜드 전략과 구매에 도달하기까지 고객의 이탈을 막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오는 31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되는 DMI 2024는 △X(트위터) △모비두 △GS리테일(CU) △피처링 △크리마 △올스테이 △슬랙 △메타 △ADA코리아 △포티투마루 △티즈 △팀 맥소노미(CJ올리브네트웍스) △소셜러스 △겟스마트 등 각 기업의 브랜드, 플랫폼, AI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들이 대거 연사로 참여한다.

얼리버드 사전등록(16일까지) 참가비는 13만 2000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테크42 홈페이지 콘퍼런스 탭과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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