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최승진 기자]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가운데 하나는 송편이다. 소를 넣어 반달 모양으로 빚어 솔잎을 깔고 찐 떡으로 가을과 풍요의 상징인 추석 때 먹는다. 한가위 연휴 기간 게임 세상에도 송편이 떴다. 이 떡은 게임 속에서 이색 쉼표를 찍으려는 게이머들에게 특별하다. 게임 속 이색 추석 혜택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봤다.
넥슨은 추석을 맞아 오는 10월 11일까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서 매일 3회 매칭 게임(스피드전·아이템전·크로스오버전 등) 완주 시 추석 송편 아이템을 준다.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아이패드 프로, 게이밍 키보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데스크 매트 등 경품에 응모할 수도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가을 단풍잎 스티커'를 준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 특정 미션을 달성하고 '고소한 콩 송편'과 '달콤한 꿀 송편'을 모아 여러 가지 아이템으로 조합할 수 있는 한가위 이벤트를 한다. 넷마블 엠엔비는 맥도날드 공식 모바일 앱에서 윷놀이 디지털 게임도 선보였다. 결과에 따라 맥도날드 할인쿠폰, 진도 대파 쿵야 봉제인형 등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0월 15일까지 1일 1회 참여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W'는 오는 10월 11일까지 '몽환의 섬 송편 호랑이' 이벤트를 한다. 호랑이를 처치하면 보름달 주화를 얻을 수 있다. 주화는 추석 특별 상점에서 '드래곤의 진주', '명예 코인 상자' 등 게임 아이템과 꿀 송편·월병 등 버프(캐릭터 능력을 높여주는 마법류)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0월 3일까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추석맞이 덕담 이벤트'를 한다. 공식 커뮤니티에 덕담 댓글을 작성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인게임 재화 '골드 지-코인 상자'와 '이벤트 지-코인'을 준다. 넵튠 자회사 님블뉴런이 개발한 '이터널 리턴'도 이 기간 접속자에게 전체 캐릭터 자유 이용과 함께 인게임 재화 '에이-코인', 이벤트 재화 'NP' 등을 보상으로 준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는 오는 30일까지 '한가위 대박 세일 대잔치' 프로모션을 한다. 게임 할인과 할인 쿠폰·게임 뽑기·게임 무료 배포 등이 골자다. 대표적으로 스토브 카카오 채널에서 쿠폰을 뽑으면 종류에 따라 최대 45% 할인해주는 5종 쿠폰 중 하나를 준다. 이를 사용해 게임을 구입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SE도 받을 수 있다.
위메이드는 오는 10월 12일까지 '나이트 크로우'에서 추석 기념 던전을 연다. 이곳에서 공격력 버프를 상승시키는 '추석 송편' 아이템을 모아 '상급 전직의 증표'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추석 당일인 오는 29일부터는 모든 이용자에게 '보름달 복주머니도' 아이템도 준다.
인기 매니지먼트 야구 게임인 '컴투스프로야구매니저2023'도 오는 10월 6일까지 '한가위 맞이 송편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미션을 수행해 만든 누적 송편 수에 따라 '구단 선택 몬스터 선수' 등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추석 이벤트 기간(오는 20일부터 10월 4일까지) '리그오브레전드' 모든 챔피언 스킨 중 하나씩 50% 할인해 판다. 모바일과 클라이언트 상점에서 RP를 충전한 모든 플레이어게는 10% 보너스 RP도 준다. 플레이어들이 선호하는 스킨을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나만의 상점'도 열린다.
엠게임 '퀸즈나이츠'는 다음 달 5일까지 '행운의 복주머니' 이벤트를 한다. 일반 스테이지 완료 시 일정 확률로 '마법 송편'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송편 100개를 모아 코스튬 액세서리, 소환권, 다이아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행운의 복주머니' 1개로 교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