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최승진 기자] 크래프톤이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에서 데스매치 랭크전 도입을 중심으로 한 9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눈여겨 볼 점은 데스매치에 랭크전이 도입된 것이다. 매 판 결과에 따라 랭크 점수가 증감하는데 본인 점수보다 높은 랭크 점수의 상대를 이기면 더 많은 랭크 점수가 지급된다. 특정 랭크 점수를 달성하면 치킨메달을 즉시 획득할 수 있다. 시즌이 종료되면 달성한 점수에 따라 명예코인도 얻을 수 있다.
또 시즌 종료 시점 랭크 점수 순위에 따라 칭호도 지급된다. 데스매치 랭크전은 요일별로 다른 맵에서 진행된다. 월요일과 수요일에는 '데드락 3파전 라운드 데스매치' 맵과 '언더브릿지 라운드 데스매치' 맵,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아레나 라운드 데스매치' 맵과 '스테이션 팀 데스매치’ 맵,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데드락 3파전 라운드 데스매치' 맵과 '아레나 라운드 데스매치' 맵이 사용된다.
신규 기관단총(SMG)인 MP9 역시 추가됐다. 소음기가 기본으로 장착돼 있고 반동이 적어 적을 은밀하게 제압할 수 있다. 조준경, 탄창, 개머리판 부착물을 장착해 총기를 강화할 수 있다. MP9 커스터마이징은 '전용 개머리판'으로, 해당 커스터마이징 적용 시 수직·수평 반동 제어가 증가하고 조준 속도가 감소한다. MP9은 '뉴스테이트 모바일' 모든 맵에 등장하며, 전장에서 얻을 수 있다.
새롭게 공개된 서바이버 패스 Vol.23 주인공은 헌터스 팩션 '라일라(Lila)다. 패스 레벨을 모두 달성면 라일라 캐릭터 스킨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프리미엄 패스로 업그레이드하면 코스튬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레거시 패스로 업그레이드 시 '닥터 매드 세트'를 다시 구매할 수 있다.